영등포구, 미래 선도할 지역 과학인재 양성 박차

생활과학교실, 체험과 실험 중심의 수업으로 과학에 흥미와 이해 높여

최동원 | 기사입력 2023/03/13 [10:52]

영등포구, 미래 선도할 지역 과학인재 양성 박차

생활과학교실, 체험과 실험 중심의 수업으로 과학에 흥미와 이해 높여

최동원 | 입력 : 2023/03/13 [10:52]

 

▲ 2023년 2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 모집 안내문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영등포구가 과학인재 양성을 위해 체험형 과학 수업인 ‘2기 생활과학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생활과학교실을 통해 미래를 선도할 지역의 과학인재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생활과학교실’은 초등학교 2~5학년을 대상으로 이화여대 창의교육센터 소속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은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체험과 실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수업은 오는 4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주민센터, YDP 미래평생학습관 등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3월 13일부터 3월 17일까지 영등포구 홈페이지 통합예약에서 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실험 재료비 5만 원은 별도 부담이다.

프로그램은 ▲색이 변하는 팔찌(자외선) ▲소리를 데려가(매질에 따른 소리 전달) ▲조선 시대의 크레인, 녹로(고정 도르래) ▲둥둥 떠오르는 공(베르누이 원리) ▲물이 쏙쏙(고흡수성 수지) ▲오목거울로 보는 세상(LED 손전등) ▲얇은 관을 타고 이동해요(모세관 현상) ▲타일을 돌려요(트루셰 타일) 등 총 10회로 생활 속 과학으로 구성했다.

한편 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과학교육을 강화하고자 과학 특화 도서관인 ‘영등포 생각공장도서관’을 지난 1월 개관했다. 앞으로 구는 미래를 선도할 과학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과학 강의,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차해엽 미래교육과장은 “이번 생활과학교실은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라며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적극 발맞춰 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미래 교육도시 영등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