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 김윤철 의원의 최초 야심작 아중호수 수변탐방로...산책정비

미조성된 북쪽 탐방로 약 353m 구간에 친환경 목재데크와 경관조명 등 설치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3/16 [12:00]

전주시의회 김윤철 의원의 최초 야심작 아중호수 수변탐방로...산책정비

미조성된 북쪽 탐방로 약 353m 구간에 친환경 목재데크와 경관조명 등 설치

이영노 | 입력 : 2023/03/16 [12:00]

묶음 개체입니다.

아중호수...사진=이상근 기자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총사업비 10억 원을 투입해 아중호수 수변탐방로 중 일부 미조성된 북쪽 구간에 새로운 탐방로를 조성하는 등 방문객들이 막힘없이 호수 전체를 산책할 수 있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단절된 북동쪽 탐방로 약 93m 구간에 친환경 목재데크와 보행매트를 설치한 데 이어, 올해는 아직 탐방로가 조성되지 않은 나머지 353m 구간에도 친환경 목재데크를 설치하고 경관조명도 설치할 예정이다.

 

향후 아중호수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보행 불편을 해소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보행 환경이 지켜질 수 있도록 수변탐방로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에 2009년부터 아중호수를 둘러싼 1873m 구간에 수변 탐방로를 조성했다. 또, 수변탐방로 주변에 봄·여름에는 수련과 부처꽃, 꽃창포를 감상하고, 가을·겨울에는 물억새 군락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습지정원도 조성하기도 했다.

 

김문기 전주시 광역도시기반조성실장은 “아중호수 수변을 잇는 순환 탐방로 추가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도심 속 자연환경을 보며 걷고 싶은 명소로 만들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호수 위를 걸으며 휴식을 만끽하는 일상 속 힐링 쉼터가 되도록 유지·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의회 김윤철 의원의 최초 야심작 아중호수 수변탐방로...산책정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