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영 위원장, "제1회 아산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4월30일 개최"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6 [15:35]

이건영 위원장, "제1회 아산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4월30일 개최"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3/16 [15:35]

▲ 이건영 조직위원장   ©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 제공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성장기를 보낸 충남 아산시에서 이순신장군의 얼을 기념하는 마라톤대회가 탄생했다.

 

1회 아트밸리 아산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 대회를 준비하기 위한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위원장 이건영출범식이 지난 14일 오전 11시 현충사 충무공이순신기념관 강당에서 조직위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건영 조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충무공의 국난극복 충의정신과 백절불굴의 정신이 맞닿아 있는 마라톤을 통해 시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하며, "이순신의 청년시절을 비롯한 어머니와 가족 이야기현충사와 이순신 묘소가 있는 아산을 홍보하는데 큰 의미를 두어 코스 반환점을 이순신 묘소로 정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위원장은 "아산시 최초의 풀코스 마라톤대회인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충청권을 대표하는 국제마라톤대회를 만들 것"이라는 포부도 밝혔다.

 

이어 대회 자문위원장인 정병웅 순천향대 교수(전 이순신연구소장)와 운영위원장인 모나무르 윤경숙 대표의 인사말, 장영기 전국마라톤협회장의 축사에 이어 선문대 시각디자인학과 나재민 교수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대회 CI 선포식 및 설명회를 가진 후, 현충사 참배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 이건영 조직위원장과 임원들이 현충사 충무공 이순신 장군 사당에서 참배하고 있다.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조직위 이신학 사무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한 마라톤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선수(국민체육공단 마라톤 감독)를 비롯한 국민마라토너 이봉주 선수와 김완기 선수(전 국가대표 마라톤 감독), 2시간 초반대의 케냐 선수 7명이 함께한다"고 전했다.

 

대회 종목은 5/10km와 하프/풀코스가 있으며, 4월 30일 오전 9시 현충사를 출발하여 은행나무길충무공 묘소어르목 고개와 둔포 운용리 운선교를 돌아온다.

 

접수는 4월14일까지 홈페이지 ( www.asanmarathon.com )과 전화(080-560-7878)로 하며 ㄴ된다.

 

[행사 사진]

▲이건영 조직위원장이 임원진과 기념 떡 절단식을 하고 있다.    ©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 제공

▲ 출범식 기념사진   © 아산이순신마라톤조직위원회 제공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j 23/03/17 [11:56] 수정 삭제  
  동아, 조선, JTBC마라톤 마스터스참가비인상 공정성 조사 국회청원 진행중 (~4/9) petitions.assembly.go.kr/status/onGoing/F611F86C28FB289DE054B49691C1987F 동아마라톤 풀 만명모집으로 기존참가자 대거 기회박탈 / 협찬사 아디다스 신발구매 조건으로 참가권배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