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환 천안시의원, "민원인 방문 위해 천안시청 주차장 유료화 필요"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8 [05:18]

김철환 천안시의원, "민원인 방문 위해 천안시청 주차장 유료화 필요"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3/18 [05:18]

▲ 김철환 천안시의원   © 천안시의회 제공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은 17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천안시청 주차장의 유료화 운영 필요성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철환 의원은 시청 주차장이 이중주차코너주차장기주차 등의 차량들로 골머리를 앓고 있으며이로 인해 시청 방문에는 주차 불편이 초래되어 주차 수요와 공간 부족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과 효율적인 관리운영의 대안으로 시청 주차장의 유료화 운영 필요성을 제언했다.

 

시청은 차량 방문수요가 빈번해 현행 주차 공간으로는 모두 수용하기가 어려운 형편이다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료화 운영을 통해서 주차수요를 억제하여 주차체증을 감소시키고보다 넓힌 주차간격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CCTV 등의 현대화된 시스템 설비 마련으로 차량안전 및 사고예방 체계를 갖추어 결론적으로 시청을 방문하시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주차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주차장 관리 측면에서는 민원으로 방문하는 주민의 경우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는 등의 방안을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나갈 것을 당부하면서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환경 조성에 대해 천안시의 관심과 노력을 촉구했다.

 

한편, 수도권은 물론 이웃 도시 아산시에서도 시청 주차장 유료화를 실시 중이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