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봉산면 새마을회, 재활용품 숨은자원 10톤 모아 환경보호-이웃돕기 '일석이조'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3/18 [15:05]

예산군 봉산면 새마을회, 재활용품 숨은자원 10톤 모아 환경보호-이웃돕기 '일석이조'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3/18 [15:05]

▲ 예산군 봉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 예산군 제공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예산군 봉산면에서 영농폐기물을 수거해 환경보호를 하고 재활용 가능한 자원 10톤을 모아 팔아 어려운 이웃 돕기에 나선다.

 

예산군 봉산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7일 봉산면 농촌복합체육관 주차장에서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 마을 지도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마을에 방치된 고철, 유리병, 폐지, 헌옷, 폐비닐 등 재활용이 가능한 숨은자원 10톤을 수집했다.

 

봉산면 새마을협의회는 재활용품 판매 수익금을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경로당 밑반찬 지원사업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김일환 협의회장은 자원을 재활용하고 깨끗한 주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앞으로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결한 봉산면을 만들어 나가겠다특히 이른 아침부터 봉사에 동참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용수 봉산면장은 봉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원 여러분께서 숨은자원모으기 행사 및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쾌적한 봉산면을 만들어주심에 감사드린다버리면 쓰레기가 되지만 재활용하면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는 숨은자원모으기에 면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