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우수사업 현장 벤치마킹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3/21 [13:16]

연천군의회,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우수사업 현장 벤치마킹

오늘뉴스 | 입력 : 2023/03/21 [13:16]

 

▲ 선진의정 운영을 위한 우수사업현장 벤치마킹에 나선 심상금 의장을 비롯한 제9대 연천군의회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의회가 3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지역경제 활성화와 각종 군정현안과 관련된 벤치마킹을 나섰다.

연천군의회는 전곡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지난 20일 예산군 상설시장을 방문했다. 예산군 상설시장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자신의 고향인 예산의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올해 초에 선보였고, 1달간 약 10만명이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둔 공간으로 시장에 대해 예산군청 기획실장(이덕효)의 브리핑을 받으며 세세한 현안에 대한 설명과 심도 깊은 질의를 나눴다.

그 후에는 더본외식산업 개발원을 방문하여 개발원 조정민 부장과의 미팅을 통해, 예산시장 리모델링을 위해 준비해온 과정에 대한 내용과 지금의 활성화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 및 성과 대한 설명을 듣고, 연천군에 접목할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나눴다.

연천군의회 심상금의장은 “예산군 상설시장의 성공이 단순하게 일회성 상황으로 종료되는 것이 아닌 이후에도 지속이 가능한 결과물로 보이며, 우리군의 실정에 맞는 전통시장 발전을 위한 방안에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연천군의회는 20일 일정을 시작으로 22일까지의 3일간 남해군과 통영시를 방문하여 군 현안과 밀접한 연관성을 지닌 지역들을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