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마을만들기 선진사례 벤치마킹지로 인기

순천시청, 진안군 마을만들기 선진지 방문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3/22 [17:31]

진안군, 마을만들기 선진사례 벤치마킹지로 인기

순천시청, 진안군 마을만들기 선진지 방문

이영노 | 입력 : 2023/03/22 [17:31]

 

 

 

▲ 진안군 마을만들기 선진사례 벤치마킹지로 인기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은 마을만들기 1번지를 자랑하며 타 기관 및 지자체의 마을만들기 사례 벤치마킹지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1일~22일까지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전라남도 순천시청 공무원 및 순천농촌활성화지원센터 소속 활동가 10여명이 방문해 진안군의 마을만들기 시스템과 마을공동체 특성화 사례, 진안군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운영 사례 등을 학습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지난 3년간 벤치마킹 기관의 방문이 잠시 주춤했지만 20여년의 이르는 진안군의 마을만들기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많을 때는 1년에 100여팀이 넘는 전국의 수많은 지자체, 기관이 진안군을 찾고 있어 전국적으로 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활동 참가자들은 마이산에코타운 시설 견학과 워크숍을 갖고, 군청 농촌활력과 마을공동체팀 김경민 주무관의 강의를 들었다.

 

강의에서는 진안군 마을만들기 역사와 지원사업, 중간지원조직 운영 등 마을만들기의 전반적인 활동 사례 등에 대해 상세히 전달됐다.

 

또한 대표 마을인 원연장마을로 이동하여 원연장꽃잔디밥상에서 점심식사 후 마을여행 프로그램 운영 등 활동사례를 청취하고 마을을 탐방하는 시간을 갖고, 진안군마을만들기지원센터로 이동해 중간지원조직의 운영 사례를 듣고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안군을 방문한 순천시청 담당공무원과 농촌활동가들은 “진안군 마을만들기의 활동사례 학습으로 향후 농촌지역개발사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협력과 도움을 요청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마을만들기 선진사례 벤치마킹지로 인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