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민회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3/23 [12:19]

진안군 농민회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이영노 | 입력 : 2023/03/23 [12:19]

▲ 진안군 농민회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 농민회(회장 박시진)는 23일 부귀면 다목적구장에서 계묘년 한해 풍년농사를 기원하고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영농발대식을 열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는 제례 행사와 영농발대식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춘성 군수를 비롯한 이미옥 진안군 부의장, 전용태 도의원을 비롯한 진안군 의원들과 조합장 등 많은 관계자들과 농업인 200여명이 참석해 농민의 기본권 확대와 농업문제를 어떻게 풀어갈지 고민하고 토론했다.

 

또한 농민회는 영농준비 강화를 다지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농지개혁과 경자유전 등의 구호를 외치며 의지를 다졌다.

 

박시진 농민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워지는 농촌현실에서 진안군 농민회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노력해주시기를 바라며, 올해는 좋은 기상 상황과 함께 풍년농사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현재 농업인들이 여러 가지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농민수당 확대 및 인력난 해결을 위한 외국인계절근로자 도입 등을 통해 땀 흘리는 만큼 결과가 따라올 수 있는 농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 농민회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