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민생특위 민생경제지원반 본격 가동

민생 활력 회복 캠페인 동참과 인천사랑상품권 개편 방안 논의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5/30 [16:02]

인천시, 민생특위 민생경제지원반 본격 가동

민생 활력 회복 캠페인 동참과 인천사랑상품권 개편 방안 논의

오늘뉴스 | 입력 : 2023/05/30 [16:02]

▲ 민생안정특별위원회 민생경제지원반 첫 번째 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는 30일 시청 신관 회의실에서 민생안정특별위원회(민생특위) 민생경제지원반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민생경제 현안과 시민 목소리에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고 판단, 민생경제지원반을 본격 가동하게 됐다.

지난 4월 27일에 발족한 민생특위는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민생경제지원반, 생활안전대책반, 서민복지대책반 등 3개 분야 반(班)으로 편성돼 있다.

그중 민생경제지원반은 관련 분야 전문가 7명(관계 공무원 제외)이 위촉돼 있는데,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중소기업·지원 및 규제개선 ▴물가안정 등 서민경제와 직결된 분야의 현안 이슈에 대해 사전진단·논의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해 특단의 대응 방안을 모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소기업단체협의회에서 민생 활력 회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소비(투자)·고용·수출 3대 분야 활성화 캠페인인 ‘민생활력 온도 플러스 5℃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것과 인천사랑상품권 개편방안 및 사용처 제한 관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각 안건에 대해 탁상공론이 아닌 시민들이 공감하고, 불편 사항을 해소 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 마련에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지원반은 앞으로 매월 정기회의를 열어 현안 사항을 발굴하는 한편, 필요에 따라 현장 방문·간담회를 통해 실질적 대책을 마련한 이후 민생경제 정책 등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조인권 민생경제지원반장(현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수시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 줄 것을 위원들에게 요청”했으며,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경제 정책을 발굴하고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