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암 넘어 건강한 일상을 위한 힐링 행사 개최

-2023 암생존자 주간 기념행사..전북도내 암생존자와 가족을 위한 힐링투데이 진행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6/02 [17:22]

전북대병원, 암 넘어 건강한 일상을 위한 힐링 행사 개최

-2023 암생존자 주간 기념행사..전북도내 암생존자와 가족을 위한 힐링투데이 진행

이영노 | 입력 : 2023/06/02 [17:22]

 

▲ 전북대병원, 2023 암생존자 주간 행사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암생존자 주간’을 기념해 어린이병원 2층 완산홀에서 암생존자와 가족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암생존자와 가족 힐링 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암생존자 주간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암생존자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 편견 없는 암생존자의 일상생활을 돕기 위한 것으로 2019년도부터 6월 첫째 주를 정해 전국 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전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센터장 송은기 교수)가 주관한 이번 암생존자 주간 행사는 ‘암 너머 건강한 일상’을 슬로건으로 암생존자와 그의 가족이 암 치료 경험담을 공유하고 그들의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암생존자의 가족(배우자)이 직접 강사로 나서 ‘나를 지키는 힘’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뒤 암 치료를 견딘 암생존자와 가족 37명이 참석해 서로의 경험담과 고충을 나누며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응원했다.

 

이어 비누꽃 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비누를 활용해 직접 꽃을 만들면서 참가자들과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송은기 센터장은 “전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서는 암생존자와 가족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암생존자가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게 아니라 ‘찾아가는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를 운영하여 지역사회로 직접 찾아가고 유대를 강화해 암생존자와 가족들의 정서적 지지와 회복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는 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암 진단 후 완치 목적의 주요치료(수술, 항암화학요법, 방사선치료)를 마친 성인 암생존자를 대상으로 건강관리 교육(영양‧ 식생활, 운동 등), 심리지지 프로그램, 체험형 자기관리 프로그램, 심리상담, 다학제 클리닉(진료), 직업복귀 지원 등 다양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 암 넘어 건강한 일상을 위한 힐링 행사 개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