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남양주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관련 간담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6/04 [11:30]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 남양주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관련 간담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3/06/04 [11:30]

 

▲ 경기도의회 정경자 의원이  남양주시 여성지도자들과 사회적경제기업 운영 관련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정경자(국민의힘, 비례) 의원은 지난 1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남양주시 여성 지도자들과 만나 사회적경제기업 운영과 관련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남양주시 여성 지도자는 “사회 혁신을 위한 경제활동을 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가 필요하다. 그런데 현재는 기업이 지원을 받는 데에 많은 제약이 있어 불편을 겪고 있다.”라고 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경기도의회와 남양주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정경자 의원은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 경기도와 남양주시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여러 노력을 하는 상황이다.”라고 하면서 “특히, 지난 5월 남양주시의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확장 이전을 했는데 좋은 장소가 마련된 만큼 시민들이 제도적 지원을 잘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라며 간담회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남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남양주시 경춘로 899에 위치한 금곡 홍유마을 공공 청사 6층으로 이전했고, 지난달 15일부터 업무를 시작했다. 센터는 지난 2011년 1월 금곡동 다남프라자에 개소해 약 12년 동안 남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설립 상담 창업 교육 등을 지원해 왔으며, 중간 지원 조직으로서 현재까지 250여 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양성하는 데 기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