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국회의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범국민 서명운동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6/10 [15:15]

서영교 국회의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범국민 서명운동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3/06/10 [15:15]

▲ 서영교 의원과 중랑갑 지역위원회  © 서영교 의원실 제공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서영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3)은 중랑갑 지역위원회 당원들과 함께 지난 530일부터 중랑구 곳곳에서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투기 저지 범국민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30일 면목역 광장을 시작으로 8일까지 총 6회 진행된 서명운동에는 2천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참여했다. 주로 퇴근 시간대에 진행된 서명운동에는 직장인은 물론, 학생과 주부, 경로당의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 구분없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잇따르고 있다.

 

약 두 시간동안의 가두서명대 설치에도 회마다 400여 명의 시민이 동참했다. 지난 66일 면목시장에서 진행된 서명운동에서는 현충일이었음에도 5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서명으로 함께했다. 회마다 시민들의 참여가 늘어가는 것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에 대한 우려와 위기의식의 방증으로 보여진다.

 

▲ 서영교 의원과 중랑갑 지역위원회  © 서영교 의원실 제공

 

기회가 있을 때마다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의 부당성과 위험성을 알려왔던 서영교 의원은 이 같은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반응에 대해, “생각보다 시민들이 느끼는 위기감이 높았다, “그 위기감에는 일본 정부에 대한 분노만큼 일본에 말 한 마디 제대로 하지 못하는 우리 정부에 대한 규탄의 목소리가 높았다고 밝혔다.

 

실제로 서명운동 중 한 시민은, “더 이상 정부의 방관과 거짓말을 두고 볼 수 없다, “민주당이 오염수 해양 투기와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의견을 확실하게 전달해달라고 간곡히 호소하기도 했다.

 

서영교 의원은 나와 내 가족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오염수의 해양투기와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은 저지되어야 한다,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만큼 우리 정부가 반대 입장을 확실히 하고, 일본 정부가 입장을 바꿀 때까지 민주당이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