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 다문화가족 소통행보 강화

익산시 다문화가족지원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8/28 [16:33]

정헌율 익산시장, 다문화가족 소통행보 강화

익산시 다문화가족지원정책위원회 회의 개최


이영노 | 입력 : 2023/08/28 [16:33]

▲ 3. 정헌율시장, 시장직속 다문화소통 강화 회의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정헌율 익산시장이 다문화 가족 소통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의 주재로 다문화가족지원정책위원회의가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 대표 및 관련 단체장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족생활과 지역사회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시키기 위한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또한 지난 회의 때 건의사항 검토 결과와 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현황 공유, 수요자 입장에서 바라본 실효성 있는 정책 등 다양한 다문화지원 사업에 관해 논의했다.

 

정 시장은 위원들의 질문과 의견을 경청하고 한 명의 의견도 놓치지 않으려 하는 열린 자세로 소통해 나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검토를 통해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서로 대화하고 협력하여 다름과 다양성이 존중되는 건강한 다문화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 다문화가족지원정책위원회는 시장직속 논의 기구로 5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과 관련 단체들이 모여 더불어 조화롭게 살아가는 다문화사회 조성을 위해 정기적으로 논의하여 정책에 반영시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