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 추진 12일 선포식

혁신적인 SW교육시스템을 설계하고 추진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9/11 [16:08]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 추진 12일 선포식

혁신적인 SW교육시스템을 설계하고 추진

이영노 | 입력 : 2023/09/11 [16:08]

▲ 군산대 선포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동원)이 오는 9월 12일(화) 오전 10시 30분 SW중심대학 사업의 시작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이장호 총장과 SW분야 관계자분들을 모시고 군산대학교 아카데미홀에서 선포식을 개최한다.

 

국립군산대학교는 올해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SW중심대학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의 선정으로 8년간 약 200억(국비 150억, 대학·지자체·산업체 대응자금 포함)을 지원받아 혁신적인 SW교육시스템을 설계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선포식은 산업 DNA를 갖춘 META형 AI·SW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하여 “새로운 출발, 과감한 도전”을 주제로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추구하는 비전을 산·학·연·관 관계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동원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SW가치 확산과 META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 내 초중등 교사와 일반인 대상 교육 진행과 산업체와 지속적인 프로젝트 운영으로 지역사회에서 요구하는 인력 양성과 창업을 통한 지역 산업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는 학생과 산업체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을 견인할 글로컬대학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학사구조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내 SW인재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4개 학과/전공을 통폐합하여 소프트웨어학부를 신설하였고 2024학년도부터 4개의 세부 전공에서 AI/SW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