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교동도 ‘찾아가고 싶은 가을섬’에 선정

‘평화와 치유의 섬 교동도’로 여행 가볼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9/14 [22:30]

강화군, 교동도 ‘찾아가고 싶은 가을섬’에 선정

‘평화와 치유의 섬 교동도’로 여행 가볼까?

오늘뉴스 | 입력 : 2023/09/14 [22:30]

 

▲ 화개정원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은 ‘교동’이 12일'찾아가고 싶은 가을 섬'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동은 ‘평화와 치유의 섬 교동도’라는 테마로, 경기도 안산의 대부도, 전남 여수의 금오도, 경남 남해의 조도·호도, 제주도의 추자도와 함께 가을에 떠나기 좋은 국내 섬 5곳 중 1곳으로 선정됐다.

강화군의 교동도는 수도권 최고의 휴식형 가족 공원인 화개정원을 중심으로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DMZ 평화i랜드 뮤직페스티벌‘, 내달 14일부터 15일까지 ’화개정원 축제‘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교동도를 찾는 방문객은 관광뿐만 아니라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문화 공연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부터 행정안전부는 한국섬진흥원,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찾아가고 싶은 섬'을 선정하고 있다.

가을 섬에 선정된 5곳에 대한 여행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유천호 강화군수는 “이번 찾아가고 싶은 가을섬‘ 선정을 기회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수도권 최고의 휴식공간인 화개정원과 교동도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으로 강화군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