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가족센터, 사춘기 톡(talk)톡(talk) 다문화가족 캠프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10/04 [22:20]

계양구가족센터, 사춘기 톡(talk)톡(talk) 다문화가족 캠프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23/10/04 [22:20]

 

▲ 인천시 계양구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 계양구가족센터는 9월 23일과 24일, 관내 다문화가족 38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양평에서 1박 2일 가족캠프를 진행했다.

사춘기 시기 자녀와 부모의 소통 증진과 가족관계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가족캠프는 온 가족이 함께 시골 문화를 체험하고 부모와 자녀의 속마음을 알아보는 소통 활동과 가족 구성원 간의 단합을 위한 전통놀이 게임 등 다채롭게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됐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다문화가족의 자녀는“부모님 두 분이 다 일을 하셔서 집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적었는데, 이번 캠프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고구마도 캐고 물놀이도 해서 행복했다.”라며 “가족 인터뷰 시간을 통해 부모님의 속마음도 알 수 있어 더욱 좋았다”라고 말했다.

권도국 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사춘기 시기 자녀와 부모 간 소통 증진과 가족 간의 정서적 친밀감이 향상되어 보다 건강한 가정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