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규제개혁 참여방 운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4/05/14 [17:32]

인천시교육청, 규제개혁 참여방 운영

오늘뉴스 | 입력 : 2014/05/14 [17:3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불필요한 행정규제와 중복규제를 개선해 교육현장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제고하고자 교육규제 개혁추진 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13일 교육청 관계자에 따르면, 교육규제 개혁추진을 위하여 규제개혁 실무협의단(3분과 16명)과 규제개혁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규제개혁 실무협의단은 분과별로 교육규제분과, 교육행정규제분과, 현장민원규제분과 3분과로 구성해 규제개선 방안 및 고질적인 민원 대상 목록 분류 등을 처리하고, 규제개혁 추진단에서는 규제완화가 필요한 대상 목록 선정 및 중점 규제개선 과제를 결정한다.

또한 교육현장의 규제관련 불편사항과 개선의견을 받기 위해 교육청 홈페이지에 규제개혁참여방을 개설하여 인천교육가족(인천광역시교육감 소속 공무원, 학생,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13일(화)부터 30일(금)까지 의견을 접수 받는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교육규제 기본계획을 통해 불필요한 규제를 폐지·완화하여 정책에 반영함과 동시에 고질적인 민원 발생에 대한 문제 해결로 행정의 신뢰성·안전성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