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정윤경 위원장,2024년 소식지 제작 방향 논의...‘읽기 쉬운 소식지’강조

“예년보다 세련되어진 소식지 디자인은 그간 의정홍보위 위원들의 관심과 노력의 결과”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2/20 [13:07]

경기도의회 의정홍보위원회 정윤경 위원장,2024년 소식지 제작 방향 논의...‘읽기 쉬운 소식지’강조

“예년보다 세련되어진 소식지 디자인은 그간 의정홍보위 위원들의 관심과 노력의 결과”

오늘뉴스 | 입력 : 2024/02/20 [13:07]

 

▲ 경기도의회 제5차 의정홍보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의회 제5차 의정홍보위원회(위원장 정윤경) 회의가 지난 19일 오후 3시 의회 정담회실에서 열렸다.

회의에는 정윤경 위원장을 비롯해 김재훈(국민의힘, 안양4) 부위원장, 김선희(국민의힘, 용인7),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 위원, 도연수 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소식지 제작 방향을 결정하는 자리인 만큼 의정홍보위 위원들은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발맞춘 의정홍보물 제작을 위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먼저 이번 회의는 올해 처음 발행되는 ‘경기도의회’ 소식지 3월호 제작안에 대한 심의와 표지·내지의 신규 디자인 및 신규 콘텐츠에 대한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소식지 표지는 단순 사진 콘셉트에서 벗어나 사진과 그래픽을 응용한 시인성이 강화된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내지 디자인은 예년보다 글씨 크기를 키우고 사진을 부각해 도민들에게 쉽게 읽히고 의원들의 의정활동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도민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새로운 도민 읽을거리 콘텐츠로는 경기도의회의 활동을 16가지 MBTI에 빗대어 설명하는 ‘경기MBTI’, 경기도의회와 친선연맹을 맺은 해외 자매결연 도시를 소개하는 ‘글로벌 의회’, 경기도의회가 걸어온 70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GGC 역사 다큐’, 안전사고에 대비해 각종 생존 정보를 전달하는 ‘생존 기술’ 등이 선정됐다.

정윤경(더불어민주당, 군포1) 위원장은 “올해 새로 제안된 소식지 표지 등 디자인이 예전보다 세련되어졌는데 이는 그간 의정홍보위 위원님들의 관심과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경기도의회 모든 의정 홍보물이 타 시·군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들여다보겠다”라고 밝혔다.

소식지 ‘경기도의회’는 구독을 희망하는 도민, 각 공공기관 및 지역상담소 등을 대상으로 발행·배포 중이다. 신청은 전화(031-8008-7833) 또는 도의회 홈페이지에서 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