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예가정성', 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2:58]

예산군 '예가정성', 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3/05 [12:58]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예산군은 5일,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정성'이 브랜드 및 선호도 측면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2024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지역공동체브랜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예가정성은 예산 농업인의 정성이 담긴 품격있는 농산물이라는 의미다.

 

'예가정성'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는 2016년 상표등록을 완료하여 현재까지 사과, 방울토마토, 쪽파 등 농산물 15개품목과 농산물가공품 54개 품목을 사용 허가하여 예산에서 생산 및 제조되는 농특산물 브랜드로 활용되고 있다.

 

군은 통합마케팅을 통해 생산자와 하나가 되어 농산물우수관리(GAP), 6차산업 인증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브랜드 육성 전략을 수립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예가정성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또한, 예가정성 브랜드를 사용하는 가공업체, 품목별 출하회 등을 현장 방문해 관리 매뉴얼을 구축하고 품질을 엄격하게 관리하기 위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예가정성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전국에 알려 소비자의 구매 촉진 및 판로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홍보와 지속적인 품질관리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는등 예가정성 브랜드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