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보건의료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선한주 | 기사입력 2024/03/15 [13:15]

연천군보건의료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선한주 | 입력 : 2024/03/15 [13:15]

 

▲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 ’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선한주 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13~14일 2일간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 법정의무교육 대상자 및 연천군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연천소방서 구급대원의 주도하에 진행됐다. 교육 신청은 연천군민 또는 연천군 소재 직장인 대상으로 2월 26일부터 3월12일까지 선착순 신청을 받았으며 각 수업당 30명가량의 인원으로 총 4회 진행됐다.

이번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교육’은 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 및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골든 타임 내에 영유아, 성인 등 연령에 따른 심폐소생술,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대처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생활 속 응급처치 방법 등의 교육으로 2시간 기본과정과 4시간 심화과정으로 분류하여 운영됐다.

연천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응급상황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교육 훈련을 통하여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앞장서며, 또한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원하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