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시장, 평택시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착공 "서부지역 대표 여가공간으로 조성"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5:14]

정장선 시장, 평택시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착공 "서부지역 대표 여가공간으로 조성"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4/12 [15:14]

 

▲ 평택시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착공식  © 평택시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정장선 평택시장은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의 착공을 기다려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다, “서부지역의 대표 여가 공간으로 조성하여 평택시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12일 평택시는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조성 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청북택지지구 내 기존 골프장 부지(청북읍 옥길리 1341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것으로, 시는 20207월 장기간 방치된 이곳을 명품공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공원 조성 발표 이후 평택시는 202311월 실시계획인가를 받아 시공사(대우건설) 및 감리(도화엔지니어링)를 선정했으며, 20264월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지역의 대표 공공 여가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설계 초기 단계부터 시민참여 TF팀을 구성해 주민 의견을 적극 수렴했다.

 

이러한 주민 의견을 바탕으로 청북하늘빛호수공원은 블루존(수변경관을 조망, 특화식재를 통한 힐링공간) 페밀리존(가족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숲놀이터, 물놀이터 등 놀이공간) 레포츠존(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체육공간)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