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막걸리 페스티벌 준비 열기로 후끈...지역 막걸리 무한 무료 제공

초여름 저녁! 진안에서 놀자!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4/16 [16:36]

진안군, 막걸리 페스티벌 준비 열기로 후끈...지역 막걸리 무한 무료 제공

초여름 저녁! 진안에서 놀자!

이영노 | 입력 : 2024/04/16 [16:36]

 

▲ 막걸리 페스티벌 준비 열기로 후끈(막걸리페스티벌 포스터)


[오늘뉴스=이영노] 전북특별자치도의 대표관광도시 진안군이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동안 마이산 북부 관광단지 일원에서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낭만포차’행사를 개최한다.

이에 진안군은 막걸리 페스티벌 먹거리 준비를 위해 16일 마이산 북부 관광단지 내 산약초타운에서 먹거리 매대(푸드카드) 운영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마이산 북부 상인회, 청년회, 귀농귀촌인 등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행사소개 및 전반적 추진 방향과 먹거리 매대(푸드카트) 운영에 관한 내용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처음 시행되는 막걸리 페스티벌은 지역 특산 전통주인 딸기막걸리, 홍삼막걸리를 비롯한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할 수 있으며, 안주를 구매한 영수증만 제시하면 막걸리를 무료로 무한 제공한다.

지역의 골목상권 및 협력 업체들이 직접 개발하고 조리한 1만원 상당의 다양한 막걸리 안주들을 메뉴로 먹거리 매대(푸드카트) 거리도 운영할 예정으로 인근 도시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군은 행사 당일 관광객들을 수송하기 위해 전주 한옥마을과 진안 마이산 북부관광단지를 오가는 진안고원 힐링투어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 버스는 15시와 16시 전주에서 출발하고 20시 30분 행사종료 후 진안에서 전주로 되돌아가는 교통편으로 왕복 1만원의 교통비를 부담하면 1만원 전액을 지역상품권으로 되돌려 받아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행사기간 내 숙박을 인증한 관광객에게는 추첨에 따라 ‘홍삼스파 티켓’등을 제공한다.

더불어 ‘도전! 막걸리 빨리 마시기’, ‘내가 바로 막걸리 소믈리에’, ‘깜짝! 복면가왕’, ‘별별 라디오 소원을 말해봐’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와 축제에 활기와 즐거움을 더해 줄 초청공연 등을 마련해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진안고원의 초여름 저녁,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먹거리 매대(푸드카트) 운영자는 진안군민에 한해 모집하며 모집 신청 기간은 4월 15일부터 25일까지이며, 이메일또는 현장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4월 26일로 선정자는 야시장 선진사례 견학, 레시피 개발, 푸드카트 정비 등 행사 준비에 착수하게 된다.

행사 및 푸드카트 운영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안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