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2024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민관 거버넌스 구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6/19 [23:32]

계양구, 2024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민관 거버넌스 구축

오늘뉴스 | 입력 : 2024/06/19 [23:32]

 

▲ 2024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가 열리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8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증진 및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2024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4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변경안, ▲2024년도 협의체 상반기 운영 실적 및 하반기 운영 계획과 관련해 심도 있는 질의와 토론이 진행됐다.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계양 가치자원발전소 프로젝트로 ‘뉴트리 책상 지원’, ‘편하고 안전한 가정 만들기’, ‘치아 건강 지킴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자원 발굴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지역 내 자원 연계를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 마련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날 회의 참석 위원들은 계양구에서 사활을 걸고 있는 ‘인천 북부권 문화예술회관’이 계양구에 건립되길 염원하며, 유치 확정을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함께 추진했다.

윤환 구청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의 구심체로서, 최근 급변하는 사회환경과 다양한 복지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복지정책 수립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구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 제안 등 관련 사업을 세심하게 살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윤성묵 민간위원장은 “연초에 계획했던 사회보장 증진과 관련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면밀하게 검토하고,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