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 ‘2024년도 제8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리더십, 비즈니스 마케팅, 기업가 정신, 정부시책, 및 재무관리 등의 전문경영인 양성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6/27 [11:51]

국립군산대학교, ‘2024년도 제8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 입학식 개최

리더십, 비즈니스 마케팅, 기업가 정신, 정부시책, 및 재무관리 등의 전문경영인 양성

이영노 | 입력 : 2024/06/27 [11:51]

 

[오늘뉴스=이영노]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 26일 해양과학대학 1호관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8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최고수산경영자과정은 국립군산대학교가 해양수산부와 전라북도의 지원을 받아 위탁 운영하는 교육과정으로, 수산업을 선도해 나갈 리더급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리더십, 비즈니스 마케팅, 기업가 정신, 정부시책, 및 재무관리 등의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한 교과목 위주로 편성이 되었으며, 626일부터 820일까지 101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김 양식업, 어선어업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0명의 수산경영인이 교육에 참가하였다.

 

최연성 새만금캠퍼스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요즘처럼 급변하는 해양환경 속에서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읽고 이에 대한 대처능력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수산분야의 전문가로서의 소양을 기르기 위해 능동적으로 교육에 지원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성공적인 과정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입학생들을 격려하였다.

 

국립군산대학교는 2010년부터 수산전문인을 대상으로 수산전문가양성과정을 운영해오다가, 2017년부터 최고수산경영자과정으로 격상하여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10년부터 2023년까지 총 29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였다.

 

이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해양수산공공인재학과 정초영 교수는 최고수산경영자과정을 통해서 수산경영인이 수산 리더로서의 소양을 기르고, 수산경영인들간의 교류를 활발히 하여 지속발전 가능한 수산업이 될 수 있도록 과정을 충실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국립군산대학교는 서해안 유일의 해양계열 대학을 보유한 대학으로, 미래의 해양수산 공공인재, 수산경영인들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