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뉴스=이영노]국립군산대학교,“이건용과 현대미술작가 12인전” 등록미술관 승인 기념 첫 기획전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가 등록미술관 승인을 기념하는 첫 기획전으로 마련한 “이건용과 현대미술작가 12인전”이 3일 개막식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장호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작가, 시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되었고, 전시회는 이달 3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이건용 교수가 닦은 현대미술의 전통을 이어받아, 현재 지역 및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국립군산대학교 미술학과 동문 12인의 작품 27점이 전시되고 있다. 작품들은 회화, 사진,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어 흥미로운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건용 교수는 국립군산대학교에서 1999년부터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해 현재 명예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2020년 세계 최대 아트 플랫폼인 아트시(Artsy) 선정 ‘지금 주목해야 할 예술가 35인’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는 올해 4월 전북지역 대학미술관 최초로 등록미술관 승인을 획득했고, 승인 이후 등록미술관으로서 전문적인 운영을 하기 위해 격납시설을 갖추고 학예연구실도 마련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