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학교,“이건용과 현대미술작가 12인전”

등록미술관 승인 기념 첫 기획전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7/04 [15:09]

국립군산대학교,“이건용과 현대미술작가 12인전”

등록미술관 승인 기념 첫 기획전

이영노 | 입력 : 2024/07/04 [15:09]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국립군산대학교,“이건용과 현대미술작가 12인전”

등록미술관 승인 기념 첫 기획전

▲ 군산시민과 함께하는 특별전  © 이영노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가 등록미술관 승인을 기념하는 첫 기획전으로 마련한 “이건용과 현대미술작가 12인전”이 3일 개막식과 함께 시작되었다.

 

이장호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작가, 시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되었고, 전시회는 이달 30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회에는 이건용 교수가 닦은 현대미술의 전통을 이어받아, 현재 지역 및 전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국립군산대학교 미술학과 동문 12인의 작품 27점이 전시되고 있다. 작품들은 회화, 사진,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를 포함하고 있어 흥미로운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건용 교수는 국립군산대학교에서 1999년부터 미술학과 교수로 재직해 현재 명예교수직을 맡고 있으며, 2020년 세계 최대 아트 플랫폼인 아트시(Artsy) 선정 ‘지금 주목해야 할 예술가 35인’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는 올해 4월 전북지역 대학미술관 최초로 등록미술관 승인을 획득했고, 승인 이후 등록미술관으로서 전문적인 운영을 하기 위해 격납시설을 갖추고 학예연구실도 마련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