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고립·은둔청년 신체활동 돕는 「미니운동회」 지원

체육활동과 상호 소통하는 네트워킹 시간 가져

이영노 | 기사입력 2024/07/09 [13:18]

건협, 고립·은둔청년 신체활동 돕는 「미니운동회」 지원

체육활동과 상호 소통하는 네트워킹 시간 가져

이영노 | 입력 : 2024/07/09 [13:18]

 

▲ 건협, 고립은둔청년 미니운동회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건협, 고립·은둔청년 신체활동 돕는 「미니운동회」 지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7월 5일(금) 서울청년센터 서초오랑에서 고립·은둔청년들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과 활력 향상을 위한 ‘위드미 앤 위드유(with me & with you) 미니운동회’를 실시했다.

 

  이번 운동회는 서울시와 건협이 함께하는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행사에는 서울지역 고립·은둔청년 5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슈퍼볼 레이스, 에어 사다리 달리기, 낙하산 릴레이 등 참여형 체육활동과상호 소통하는 네트워킹 시간으로 진행됐으며, 이외에도 포토존과 희망을 담은 메시지를전하는 희망나무 설치 등 참가자들의 마음과 신체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시간을마련했다.

 

건협 정준원 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관계 형성과 정서적 회복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립·은둔청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립은둔청년 지원사업은 건강검진과 심리상담, 청년일자리 경험 제공 등 다양한활동으로 9월 말까지 진행되며, 이외에도 건협에서 창립 60주년 기념으로 10월 개최하는 건강걷기대회에 청년들도 참여하여 건강한 사회복귀를 응원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