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뉴스=박상진 기자] 이학수 도의원이 평택의 미래인재들과 소통하고 격려했다.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이학수 도의원(문화체육관관위원회,국민의힘, 평택5)은 10월 31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8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하여 평택시 현화고등학교 학생들을 격려하고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은 평택시 현화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학생들이 직접 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자치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경기도의회 역할과 기능 소개로 시작되어, 모의의회, OX 퀴즈, 의회 체험, 그리고 이학수 도의원과의 만남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학수 도의원은 “오늘 청소년 여러분이 체험한 의정활동은 민주주의의 중요한 요소인 의회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경험함으로써 공동체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후반부에는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이학수 의원과 청소년들이 질의응답 시간을가졌다. 학생들은 경기도의회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던졌으며, 이학수 의원은 이에 대해 “도의회는 도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곳”이라고 설명하며 학생들의 질문에 친절히 답변했다.
이학수 도의원은 이어진 수료식에서 현화고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진행하며 청소년들과의 뜻깊은 만남을 마무리했다. 이 의원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의원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참가할 수 있다.
이학수 도의원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경기도교육청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며, 안중라이온스 회장·평택시축구 서, 남부 연합회장·경기도미용 사회적협동조합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국민의힘 경기도당 부위원장·국민의힘 평택시 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을 맡고 있으며 서평택포럼 회원이다. (약력 출처: 경기도의회 홈페이지)
오늘뉴스 경기충남총괄본부장 박상진 기자 uri3758@naver.com
<저작권자 ⓒ 오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뉴스 경기충남총괄본부장
국회, 경기도, 충남을 취재합니다. <단독 보도>대학병원 의료소송, 대기업의 중소기업 특허 탈취 2015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언론대상 대상 수상(언론공헌 단체 및 언론사부문: 한국언론인연대 회장)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장 감사패 수패(2019.11.19)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조직위원장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