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모바일 앱(APP)통해 학부모에게 학교와 교육청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5/05/21 [12:06]

인천시교육청, 모바일 앱(APP)통해 학부모에게 학교와 교육청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

오늘뉴스 | 입력 : 2015/05/21 [12:06]
▲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1일(목) 시교육청 본관 3층 영상회의실에서 ㈜아이엠컴퍼니와 모바일 가정통신문 앱(APP) 서비스 MOU 체결 협약식을 체결하고, 앞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학교 가정통신문과 양질의 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 교육청은 ‘아이엠스쿨’ 앱을 통해 일선 학교의 가정통신문, 급식 식단  정보와 시교육청의 교육소식, 문화예술정보 등 학부모들이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

 

학부모는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엠스쿨’을 다운로드 받고 자녀가 다니는 학교를 등록하기만 하면 각종 교육정보를 스마트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시 교육청은 올해 6월부터 3개월간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산하 학교를 시범운영하고, 운영상의 문제점을 보완 및 개선하여 9월 새학기부터 전면 시행할 예정이다.

 

시 교육청 양동현 교육국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와 교육청의 교육정보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학부모에게 전달함으로써 학부모와의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