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운영교 현장 컨설팅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4/02 [17:29]

인천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운영교 현장 컨설팅

오늘뉴스 | 입력 : 2021/04/02 [17:29]

▲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만수북초등학교 운동부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4월 한 달 동안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운영교인 인천만수북초, 인천석남서초, 강화고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컨설팅은 비영리법인 스포츠클럽의 학생 선수 교육에 필요한 내용으로 △ 행정 및 재정 운영 △ 선수 안전 확보 △ 교육과정 이수 △ 학습권 보장을 위한 출석인정 △ 결석 처리 및 최저학력제 적용 △ 학생선수·지도자·학부모 대상 인권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으로 전환된 학교는 일반학생과 학생선수가 함께 운동하고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주변 학교에서 관심 있는 학생들이 선수반에 참여하여 운동할 수 있도록 학생선수 발굴과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동호회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은 학교운동부 스포츠클럽 안착을 위해 3개교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협의회를 실시하였고, 교육청-운영학교-클럽대표-시체육회 협의체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학교운동부 클럽화가 잘 정착되어 일반학생과 학생선수가 함께 어울리며 운동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며 “학생선수들이 정상적인 교육과정 이수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격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