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전곡읍,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대상으로 봄철미세먼지 및 안전 교육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5/12 [13:31]

연천군 전곡읍,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대상으로 봄철미세먼지 및 안전 교육

오늘뉴스 | 입력 : 2021/05/12 [13:31]

▲ 연천군 전곡읍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대상으로 봄철미세먼지 및 안전 교육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 전곡읍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월 10일(월)부터 11일(화)까지 이틀에 걸쳐 전곡읍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129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발생 시 대응요령 및 보행자 안전교육을 했다.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교육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권역별로 오전, 오후 50인 미만으로 편성해 2일간 진행하였으며 교육 참여 시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교육했다.

 

이날 교육은 봄철을 맞아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부정수급 방지 교육, 활동 시 보행자 안전수칙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연천군 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한 노년기 우울 등 정신건강교육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채택병 전곡읍장은 “코로나19 및 봄철미세먼지 등으로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어르신들의 건강이 우려되는 만큼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지속적으로 안내하여 2021년 사업도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