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마을활동가와 비대면 ‘소통로드21’ 진행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5/12 [13:49]

미추홀구, 마을활동가와 비대면 ‘소통로드21’ 진행

오늘뉴스 | 입력 : 2021/05/12 [13:49]

▲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이 12일 관련부서 직원들과 함께 비대면으로 미추홀 지역 8개 동 마을활동가와 골목골목 현안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12일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미추홀 지역 8개 동 마을활동가와 골목골목 현안사항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약 1시간 동안 비대면으로 진행된 만남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골목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마을활동가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앞으로 진행될 골목 특성화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행정지원 방향을 논의했다.

 

평소 미추홀구 문화유산과 문학산 역사관 해설사와 함께 말벗 독서동아리 공동체에서도 활동해 온 숭의4동 마을활동가는 우량 공동체에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정식 구청장은 연속지원을 제한했던 일몰제가 폐지된 만큼 반복되지 않는 사업의 경우 평가 등을 거쳐 지속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밖에 용현2동, 용현3동, 용현5동, 학익1동, 도화2.3동, 주안1동, 주안6동 참여자들은 동별 특색을 살린 다양한 마을활동사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고 다소 부족한 부분은 관련 기관이나 부서 행정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모았다.

 

김정식 구청장은 “화상회의 방식의 비대면 소통로드21에 각 동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가능한 한 구정에 적극 반영해 앞으로 모두가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