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명예환경감시원 모집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1/05/17 [16:09]

양평군, 명예환경감시원 모집

오늘뉴스 | 입력 : 2021/05/17 [16:09]

▲ 양평군청 전경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오는 21일까지 아름다운 환경을 보전하고 감시하는 환경지킴이로 활약할 명예환경감시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명예환경감시원 제도는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를 명예환경감시원으로 위촉해 양평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키고 홍보함으로써 환경보전에 대한 참여의식을 확산하고 민간의 자율적인 환경오염 감시 기능을 극대화하고자 도입한 환경 거버넌스 정책이다.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로 하면 되고,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에 관심 갖고 성실하게 활동할 의지가 있는 만 19세 이상의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명예환경감시원으로 위촉되면 2년 동안 해당 지역에서 환경오염행위 예방·감시·신고, 환경 보전을 위한 주민 지도, 우리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홍보, 지역 환경문제와 군 환경정책에 대한 여론 수렴·건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명예환경감시원 제도는 우리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민·관이 동반자로 서로 협력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군의 환경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이라며 군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