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차연수 교수 대학원장, 추계학술대회서 최다 피인용 논문상을 수상

이영노 | 기사입력 2021/10/21 [12:03]

전북대 차연수 교수 대학원장, 추계학술대회서 최다 피인용 논문상을 수상

이영노 | 입력 : 2021/10/21 [12:03]

차연수 학장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북대학교 차연수 (대학원장·생활대 식품영양학과)가 한국영양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다 피인용 논문상을 수상했다.


차 교수 논문상은 2018년 SCI급 저널인 『Nutrition Research and Practice(NRP)』에 게재한 논문 ‘증자 생강의 항산화 활성과 고지방식이로 유도된 비만 동물에서 항비만 효과(The antioxidant activity of steamed ginger and its protective effects on obesity induced by high-fat diet in C57BL/6J mice)’라는 논문을 통해 NRP 최다 피인용 논문상이다.

 
이 상은 수상하는 해로부터 만 2년 전까지 NRP 학회지에 게재된 논문 중 학회지 논문DB 가공기관인 ㈜XMLINK에 논문의 피인용횟수 조사를 의뢰해 자료를 제공받은 후 한국영양학회 포상위원회와 학회 편집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최우수 수상자 1인을 결정하여 시상한다.

 
수상 연구는 증자(찜) 생강 섭취가 비만에 미치는 영향을 밝힌 것이다. 차 교수는 실험을 통해 생강을 찌면 항산화 활성이 증가했음을 확인했고, 특히 고지방식이로 유도된 비만 동물에서 혈중 지질 농도가 개선돼 간 손상도 억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