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전파공학과, 특성화사업 ‘선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13/12/19 [10:29]

군산대 전파공학과, 특성화사업 ‘선정’

이영노 | 입력 : 2013/12/19 [10:29]

[군산/이영노 기자]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전파공학과(학과장 조주필 교수)가 전라북도에서 지원하는 “전략산업 전문인력양성 취업연계형 특성화과정 지원사업”에 “A등급”으로 선정됐다.

이에 군산대는 2014년부터 2년간 2억 4.0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여기서 “전략산업 전문인력양성지원사업”은 전라북도의 성장동력 산업분야 기업과 대학 간 취업연계형 전문인력양성 특성화과정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전라북도 기업에 우수한 전문인력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군산대 전파공학과가 제안한 과제는 “ICT 융복합 기술기반 전문인력양성”으로, 내년 1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진행된다.

이에 따라 군산대 전파공학과는 전라북도의 성장동력 산업분야에 포함된 ICT 융합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취업연계형 특성화 학사과정을 3,4학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학생은 등록금 전액 면제 혜택과 함께 졸업 후 참여기업 및 도내 기업에 100% 취업이 되는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되고, 참여 학생 중 우수학생들은 추가적인 우수 장학금, 방학 중 해외 단기연수 등의 특별한 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게 되어, 학생 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취업난 해결에 큰 도움이 되리라 예상된다.

사업성공을 위해 군산대는 기업맞춤형 융복합 교육과정 개설, 현장실습 및 인턴십, 전공취업체험, 산학 프로젝트 등 다양한 현장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으로, 졸업과 동시에 회사에서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전문인력양성에 힘을 쏟게 된다.

사업책임자인 조주필 교수는 “이 사업을 통해 학과 재학률, 취업률 향상뿐만 아니라 ICT 융복합 기술분야의 전문인력 배출에 힘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어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전파공학과, 채정룡,이영노, 전북도,전략산업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