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16억원 확보..예당호 워터프론트, 삽교천 체육공원, 덕산 상가리 수돗물 조기공급 등 탄력 기대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0:40]

예산군, 상반기 특별교부세 16억원 확보..예당호 워터프론트, 삽교천 체육공원, 덕산 상가리 수돗물 조기공급 등 탄력 기대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2/05/13 [10:40]

▲ 예당호 워터프론트 투시도  ©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충남 예산=박상진 기자]

 충남 예산군은 올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6억원을 확보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예당호 워터프론트 조성 3억원과 삽교천 체육공원 조성 8억원, 덕산 상가리 수돗물 조기 공급사업 5억원이다. 

 

 주요 사업내용은 △예당호 워터프론트 조성=관광지 브랜드 강화를 위한 예당호 수변광장 및 무대, 놀이터 조성 △삽교천 체육공원 조성=군민의 생활체육 공간 제공을 위해 삽교천에 파크골프장, 그라운드골프장, 축구장 등의 체육시설과 수변산책로, 교하쉼터 등 주민 휴게시설 설치 △덕산 상가리 수돗물 조기 공급사업=수질기준 부적합 판정을 받은 지역의 상수도 조기 보급을 통한 안전한 수돗물 공급 등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민이 관심을 갖는 현안 사업의 특별교부세 재원 확보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 핵심 사업의 국비예산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늘뉴스 독자를 위한 진실보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