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회 서도석 목사, 성경에서 듣는 역사이야기..15일까지

세계사 한눈에 이미성경에서 묘사...신기해

이영노 | 기사입력 2023/01/10 [08:37]

전주교회 서도석 목사, 성경에서 듣는 역사이야기..15일까지

세계사 한눈에 이미성경에서 묘사...신기해

이영노 | 입력 : 2023/01/10 [08:37]

 

▲ 전주교회 서도석목사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역사를 보는 교회강연이 종교를 떠나 참교육이 되고있다는 주장이다.

 

  © 이영노

 

9일 밤 7시30분부터 시작된 강연회는 종교적이 아니라 역사공부로 평소에 듣지 못한 세계 변천사를 들여다보는 한 페이지이다.

 

바로 전주 인후동 유일여고 근처 전주교회 서도석 목사의 성경 이야기가 관심을 끌었다.

 

주요내용은 한 나라의 역사를 이해하는 데에는 언제나 그 시대 구분이 제일 중요하듯 성경 역사의 주역인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를 중심으로 성경 역사의 구분을 시도해 12시대로 구분하는 정치.경제.문화.등의 일반적 분류 기준보다는 이스라엘 역사가 곧 하나님이 택하신 구약 선민의 역사라는 관점에서 즉 구속사적 관점에서 큰 획을 그은 주요 사건 별로 구분한 것으로 현제 석유파동까지 그린 이야기다.

 

더 재미있는 것은 세계 유명도시, 유명인 등은 셩경에서 이미 예언 한 것이고 명명한 것이라는 것.

 

이날 참석자 300여명은 진지한속에 교회에 와서 역사공부를 알게되어 모두들 기뻐했다.

 

한편,전주교회 성경강연회는 설교없이 성경이야기만 15일까지 매일밤 경청 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교회 서도석 목사, 성경에서 듣는 역사이야기..15일까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