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학교군 조정 및 배정 방법 개선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1/19 [12:16]

인천시교육청,학교군 조정 및 배정 방법 개선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3/01/19 [12:16]

 

▲ 인천광역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교군 조정 및 중학교 배정 방법 개선방안 연구 최종보고회를 20일 개최한다.

보고회에는 인천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연구용역 수행기관, 교육 위원, 학부모, 교원 등 140여 명이 참석하며, 발표 후에는 질의와 의견수렴을 위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구는 지역 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와 합리적인 학교군 조정 및 배정 방법 모색을 위해 지난 6월부터 8개월 동안 진행했다. 주 내용은 ▶중·고등학교 학교군 현황 과 교육여건 분석 ▶학교군 조정방안 ▶학교군 조정에 따른 배정 방법 개선 ▶조정방안 시행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대응 방안 등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학교군 조정 계획안을 수립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이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개선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안이 수립되면 그간 제기됐던 원거리 통학과 학교 간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