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접경지역 인구감소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운표 | 기사입력 2023/06/26 [16:10]

철원군, 접경지역 인구감소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운표 | 입력 : 2023/06/26 [16:10]

 

▲ 철원군청


[오늘뉴스=이운표 기자] 철원군은 6월 26일 오후 1시 군청 2층 상황실에서 홍천군, 화천군, 고성군과 함께 접경지역 인구감소 공동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4개 기관이 인구감소 및 지방소멸에 대응하기 위해 접경지역 간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며, 세부적으로 ▲인구감소 대응 및 지방소멸대응기금의 효율적 운용을 위한 접경지역 인구감소 공동대응센터 구축·운영 ▲접경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신규사업 및 특례 발굴·추진과 그에 대한 우수사례 공유·확산 ▲인구시책 추진을 위한 기관별 인적·물적 자원 공유와 지역별 연계·협력을 통한 사업 거점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현종 철원군수는“접경지역이라는 공통적 규제상황과 인구감소 및 초고령화 현상을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해 4개 기관이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협약을 시작으로 공동의 목표를 이루고 나아가 강원특별자치도와 국가가 직면하고 있는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는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접경지역 인구감소 공동대응센터는 2024년도 지방소멸대응기금 연계·협력 사업으로 추진(운영)할 계획이며, 주관기관은 1차년도 철원군을 시작으로 향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