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3 교사 SW해커톤 챌린지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3/09/18 [19:59]

인천시교육청, 2023 교사 SW해커톤 챌린지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23/09/18 [19:59]

 

▲ 2023 교사 SW해커톤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인천디지털교육센터에서 SW·AI 기반의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교사SW해커톤 챌린지’를 16일 개최했다.

행사는 인천 관내 초·중등 교사들이 팀을 이뤄 ‘인천지역의 문제점 해결하기’를 주제로 여러 교과에 융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SW·AI교수학습 과정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했다.

디지털교육에 선도적인 초·중·고 교사 30명이 참여했으며, SW·AI 교수학습 전문가의 디딤돌 연수를 시작으로 문제해결을 위한 교육과정 디자인, 수업 설계를 거쳐 AIoT, 앱 등 다양한 교육자료를 제작하고 발표하는 과정으로 운영했다.

참가 교사들은 결과물 시연과 발표를 통해 인천교육의 비전과 가치를 담은 15가지 수업모델을 함께 나누고 공유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베스트 수업과정안으로 선정된 커넥트 솔루션팀(인천남촌초, 인천선학초 교사)은 ‘서해 바다를 지켜라!’를 주제로 인천지역의 해양 쓰레기를 인공지능을 활용해 수거하는 앱을 개발했다. 이들은 “주변 학교 선생님들과 생각을 나누는 경험을 통해 크게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인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지역 교사들의 열정과 창의적 수업역량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교사SW해커톤 챌린지와 같이 SW‧AI 기반 수업 개선의 자발적인 연구 연찬이 교실 수업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