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보건교육 거점학교 등 학생건강증진 사업 추진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2/08 [14:49]

인천시교육청, 보건교육 거점학교 등 학생건강증진 사업 추진

오늘뉴스 | 입력 : 2024/02/08 [14:49]

 

▲ 인천광역시교육청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올 한해 학생건강 증진을 위해 보건교육 거점학교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주 내용은 ▶학교별 특색에 맞춰 다양한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보건교육 거점학교’ ▶제1형 당뇨학생치료비 지원 ▶비만 예방 관리를 위한 모바일 헬스 지원 ▶지역사회와 연계 한 학생 건강증진 프로그램개발 등이다.

현장 맞춤형 지원으로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보건교육 거점학교는 지난해 12월 제정된 인천시교육청 학생 보건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초등학교 1교, 중학교 1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운영 결과를 토대로 주변 학교로 확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밖에 ▶찾아가는 보건교육 강사 지원(300학급) ▶학교급별 ‘수업나눔의 날’ 운영 ▶보건교육 운영비 지원(교당 50만 원, 352교) ▶ 희귀 난치성 질환, 심・뇌혈관 질환, 소아암 등 학생 치료비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자기 건강관리 강화를 위해 ▶마약류·약물 오남용 예방 ▶학생 비만 예방 ▶구강과 시력 보호 ▶환경성 질환 예방 등 학생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인성과 시민성을 갖추고, 저마다 지닌 개성과 잠재력을 발휘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 하기 위해서는 신체적・정신적 건강이 반드시 뒷받침 돼야 한다”며 “학생들의 탄탄한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폭넓은 건강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