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갑 예비후보 한무경 국회의원, 삼성전자 반도체 5공장 평택에 건설 확인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9 [10:07]

평택갑 예비후보 한무경 국회의원, 삼성전자 반도체 5공장 평택에 건설 확인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2/09 [10:07]

▲ 한무경 국회의원이 지난 8일 평택지역사무소에서 삼성전자 이진욱 대외그룹장을 만났다. (사진: 한무경 의원실 제공)  ©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한무경 국회의원이 삼성전자 임직원을 만나 반도체 5공장 평택 건설을 확인하고 평택시민 우선 채용과 교통체증 대책을 요청했다.

 

평택시 갑 선거구에 제22대 총선 예비후보로 등록한 한무경 국회의원(국민의힘,국회 산업통산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첨단전략산업특별위원회 간사)이 지난 8일 평택 서정동 지역 사무실에서 삼성전자 이진욱 대외그룹장(상무)과 면담하여, 최근 보도된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5공장 공사 중단에 대한 사실관계를 직접 확인했다.

 

최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시공사인 삼성물산이 협력사에 공문을 보내 평택 반도체 5공장 일부 작업 중단을 요청했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다. 이로 인해 항간에는 삼성전자 평택 5·6공장이 용인으로 이전한다는 소문까지 떠돌기도 하였다.

 

이에 한무경 의원은 삼성전자 대외협력 업무를 총괄하는 이진욱 대외그룹장을 만나, 현재 반도체 5공장 중단은 전면 중단이 아닌 일정 조율로 인한 일부 중단·일시적 조치임을 직접 확인하였다. 

또한 평택 반도체 5공장·6공장이 용인으로 이전한다는 항간의 소문은 사실과 무관하며, 기존 스케줄에 따라 평택에서 2030년까지 건설 계획임을 전달받았다.

 

아울러 한무경 의원은 삼성전자의 평택 지역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공장 건설 및 공장 신설 후 근로자로 평택 시민 우선 채용 평택시와 함께 외지인 유입으로 인한 교통 체증 해결방안 마련 근로자 사망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안전 대책 등을 이진욱 대외그룹장에게 요청하였다.

 

이에 대해 이진욱 대외그룹장은 삼성전자가 반도체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평택시와 시민들의 원활한 협조 덕분에 가능했다라며 평택시 교통 체증 해결책 등 앞으로 삼성전자가 평택시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겠다라고 하였다.

 

▲ 지난 8일, 한무경 국회의원과 이진욱 삼성전자 대외그룹장이 한의원 지역사무소에서 만나 현안을 의논했다. (사진: 한무경 의원실 제공)   © 박상진 기자

 

한무경 의원은 근거 없는 소문으로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앞으로도 기업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이에 대해 평택 시민들께도 소상히 설명하겠다라며 또한 평택 출신 우선 채용’·‘교통체증 완화 방안등 평택시가 첨단산업 메카로 도약하고 동시에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삼성전자와 함께 논의해 가겠다라고 하였다.

 

한무경 국회의원(65)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졸업(문학박사)하고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 회장을 역임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