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군구의회, 국제스케이트장 서구 유치 기원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16:17]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국제스케이트장 서구 유치 기원

오늘뉴스 | 입력 : 2024/03/25 [16:17]

 

▲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기원하는 현수막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군구의회가 국제스케이트장의 인천 유치를 위해 힘을 모았다.

인천 서구의회에 따르면 지난 22일 열린 ‘인천광역시 군ž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인천광역시 10개 군ž구의회 의장은 태릉 국제스케이트장 대체 시설을 서구에 유치하는 것에 한목소리로 기원했다.

이날 회의에서 고선희 의장은 “인천은 GTX와 공항철도, 인천ž서울지하철, 수도권 제1ž2순환고속도로 등의 풍부한 교통 인프라를 가졌다”라며 “지난해 재외동포청 유치로 700만 재외동포와 함께 1,000만 인천시대를 연 인천이 이번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성공 시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세계적인 도시로 한 단계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구는 국제스케이트장 예정 부지로 청라국제도시 내 투자유치용지(6BLž5만5000㎡)를 선정해 대한체육회에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대체시설 건립 부지 공모신청서’를 제출한 상태로, 도시기반시설을 이미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 접근성이 뛰어나 최적의 위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국제스케이트장 유치전에 뛰어든 지자체는 인천 서구를 비롯한 7곳이며 오는 5~6월 대한체육회가 대체 부지를 확정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