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뭔가 다른 MT, 가까운 서해안 바다 환경정화 활동 펼쳐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01 [11:02]

호서대 뭔가 다른 MT, 가까운 서해안 바다 환경정화 활동 펼쳐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4/04/01 [11:02]

▲ 호서대 법경찰행정학과 2024 MT 기간 중 태안 신두리 해변 환경정화 활동  © 호서대 제공


[오늘뉴스=박상진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법경찰행정학과 재학생과 교수 200여 명이 MT 기간인 지난 3월 29일 충남 태안군 신두리 인근 해안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법경찰행정학과의 전통적인 MT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2019년 이후 재개되었다.

 

환경정화 활동을 기획하고 주도한 홍성준 학생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 학과 학생들이 미래의 공무원으로서 경찰, 행정, 검찰, 교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고 헌신할 수 있는 정신을 실천하는 데 의미가 있었다고 전했다.

 

법경찰행정학과장 김의영 교수는 학생들이 MT를 단순한 유흥이 아닌, 사회에 대한 작은 헌신을 실천하는 기회로 삼아, 이웃과 국가에 대한 책임감 있는 태도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봉사의 중요성을 깨닫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준비가 된 미래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시민의 알권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