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2024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검사비 지원

선한주 | 기사입력 2024/04/09 [17:48]

연천군, 2024년 친환경농산물 인증 검사비 지원

선한주 | 입력 : 2024/04/09 [17:48]

 

▲ 연천군청


[오늘뉴스=선한주 기자] 연천군은 친환경 농산물 재배 활성화와 생산 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친환경인증확대(친환경농산물 인증 검사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농산물인증비 지원사업은 인증 수수료(신청비, 심사원 출장비, 심사관리비) 및 토양, 수질, 잔류농약 검사비 등 농산물의 친환경 인증에 소요되는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50% 보조된다. 인증일 기준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다.

다만, 2023년도에 신청했으나 예산부족 또는 행정처리 등 여건상 시간 부족 등의 사유로 지급을 받지 못 했다면 2024년도에 다시 신청 가능하다.

사업 신청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고, 연천군 관내에 농지 소재지를 두고 있는 친환경농업인 또는 단체이나 경기도 연접 지역인 철원에 주소를 두고 연천군 내 농지에서 경작하면서 철원군에서 지원받지 못하는 경우 예외적으로 지원 가능하다.

사업 신청시 친환경 인증서, 인증 수수료 납부 영수증 또는 소요비용 확인서, 세금계산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하여 농지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방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인증에 들어가는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농가 부담을 경감하고 친환경 인증 농가와 면적을 확대해 나갈것이며, 소비자가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