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성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4/08/04 [16:22]

2014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성료’

오늘뉴스 | 입력 : 2014/08/04 [16:22]
▲ 락 페스티벌 공연사진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송도 달빛 축제공원에서 열린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이 역대 최고의 관람인원 기록을 세우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총 87개팀(해외 18, 국내 69)이 참가해 공연했으며, 관람인원은 역대 최고인 약 93,000여명으로서 전년대비 약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공연과 관련한 사고 한건 없이 안전한 행사로 마무리됐다.
 
이로써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이 인천의 대표축제 및 국내 최고의 락페스티벌이라는 위상을 확인했으며, 아울러 이번 행사는 인천AG·APG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로 열려 그 의미가 더욱 컸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세월호 참사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잖은 기여를 했으며, 송도국제도시와 송도 달빛축제공원의 홍보와 함께 고용 창출 등 행사의 파급효과도 매우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이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종합음악축제로서의 위상을 굳히게 되었다”며, “ 이달중 개최결과를 면밀히 분석하는 한편 열돌을 맞이하는 내년행사를 대비해 한단계 도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