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휴대폰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지도 ․ 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2/01/04 [11:33]

인천시, '휴대폰 가격표시제' 이행실태 지도 ․ 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2/01/04 [11:33]
▲     © 오늘뉴스
인천시는 소비자 권익 보호 및 공정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2012년 1월 1일 부터 본격 시행되는'휴대폰 가격표시제' 조기정착을 위해 일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소비자단체, 군․구와 함께 휴대폰 가격표시제를 조기에 정착하기 위해 1월 11일부터 1월 20일(10일간)까지 시내 주요 판매점을 대상으로 이행실태 합동점검 및 군․구 자체점검을 실시한다.
 
합동점검은 주요 대규모 점포내 판매점 및 핵심상권/집단상가 판매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군․구 자체점검은 비핵심상권 판매점을 대상으로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내용은 가격미표시, 통신요금 할인금액을 판매가격에 반영해 표시하는 행위(공짜폰, 0원 표시 등), 출고가격 표시 등으로 시는 수시 및 정기적으로 주요 판매점 및 온라인 판매점을 집중적으로 지도․점검해 휴대폰 가격표시제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휴대폰 가격표시제가 정착되면 통신비와 분리된 휴대폰 고유의 가격이 형성돼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유도가 가능하여 휴대폰 유통구조 개선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