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전국 최초!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 추진’

김세정 | 기사입력 2015/03/23 [14:25]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전국 최초!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 추진’

김세정 | 입력 : 2015/03/23 [14:25]

인천시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숙)은 4월부터 관내 유치원과 초, 중, 고 모든 학교를 226교를 대상으로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는 새학교증후군 뿐만 아니라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실내환경의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어 실내공기질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교환경위생 상태가 곧 학생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교육지원청이 책임지고 관리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되었다.


이번 시행되는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는 동부 관내 유치원, 초, 중, 고 등 모든 학교 가운데 인증서 발급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수시 신청을 하면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방문하여 평가점검을 거쳐 발급한다.


평가항목으로는 청소위생상태, 실내공기환경, 먹는물위생관리 등 6분류로 나누어 세부적으로 평가가 이루어지며 평가결과 각 항목별로 부과된 점수를 합산하여 매우우수(90점 이상) 학교에 한하여 인증서를 발급한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영숙 교육장은 “동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두가 행복한 동부교육 베스트5 가운데 교육행정지원 으뜸 동부교육을 만들기 위해서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는 학부모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지원 서비스이다.”며 “학교 현장과 밀착하여 본 사업이 내실있고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학교 환경위생평가 인증제 추진은 그동안 환경에 대하여 관심이 많았던 학부모들에게 학교환경위생에 대한 신뢰를 줄 것이며, 또한 학교 교육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