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서산경찰서,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수배자 검거‘종합공개수배 제도’

이상의 | 기사입력 2015/04/16 [19:37]

[기고] 서산경찰서,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수배자 검거‘종합공개수배 제도’

이상의 | 입력 : 2015/04/16 [19:37]
▲ 서산경찰서 경사 김택용     © 오늘뉴스

[서산경찰서 경사 김택용] 종이전단이나 TV로만 확인 할 수 있었던 종합공개수배 전단을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앱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경찰청에서는 종합공재수배제도의 조기 정착을 위해서 사이버경찰청 홈페이지·경찰청 카카오스토리 등을 통한 홍보를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종합공개수배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ART 국민제보 ‘목격자를 찾습니다’ 앱의 설치 및 종합공개수배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글스토어에서 ‘목격자를 찾습니다’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상단에 3개의 메뉴가 있고 메뉴 중간에 목격자 찾기 메뉴와 종합수배 메뉴가 있는데 종합수배 메뉴를 터치·확인합니다.

.

종합수배 메뉴는 긴급공개수배 메뉴와 종합수배 메뉴로 나뉘는데 간단한 터치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설치 및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 사고에 대해 누구나 간편하게 제보할 수 있도록 ‘목격자 사진(동영상) 제보’ ‘목격자 찾기’ ‘112범죄’ ‘117학교폭력’ ‘119구조’등 다양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보복이 두려워 신고를 하지 못하는 것을 감안 익명으로 신고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신고자의 신분을 보장하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크림빵 뺑소니사건‘ 해결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CCTV나 차량용 블랙박스 영상제보처럼 보다 효율적으로 신고를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의 작은 관심이 피해자의 억울함을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