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우 계양구청장, 11일부터 동 연두 방문 구민과 대화 시작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소통행정 발걸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6/01/12 [19:19]

박형우 계양구청장, 11일부터 동 연두 방문 구민과 대화 시작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한 소통행정 발걸음

오늘뉴스 | 입력 : 2016/01/12 [19:19]
▲  박형우 계양구청장이  계양1,2,3동 주민과  대화를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박형우 인천 계양 구청장은 구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구정에 반영하고 소통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11일 계양1,2,3동을 시작으로 15일까지 구 관내 12개 동을 순회하며 주민과 대화에 나섰다.


박 구청장은 이번 동 연두 방문에서 주민과 진솔하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구정에 반영하고 주민불편 사항은 바로 시정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권역별로 묶어 비슷한 지역끼리 공감대 형성을 이끌고 불필요한 준비 기간 등을 단축하였으며, 동별 사회단체장은 물론 저소득층 주민, 장애인, 다문화가족, 일반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을 초청하고, 그간의 형식적인 진행에서 탈피해 좀 더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진솔한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특히, 주민과의 대화에 건의된 내용은 바로 해당 실과로 전달되어 교통, 청소, 도로 등 생활불편 민원은 즉시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현장방문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구청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의견청취 및 해결방법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며, 장기적인 계획과 예산이 수반되는 민원은 부서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해 구정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주민들의 건의사항인 신진아파트 보도블록 교체, 된밭공원내 나무 식재, 임학경로당 주변 보도블록 보수 등 23개소에 대해서 구청장이 직접 민원인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처리한 바 있다.


박형우 구청장은 “이번 연두 방문을 통해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 작은 것이라도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구정에 반영해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