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광견병 예방접종 지역순회

인수(人獸)공통전염병 예방으로 주민 보건위생 증진 기여

이한국 | 기사입력 2016/04/14 [12:30]

대덕구, 광견병 예방접종 지역순회

인수(人獸)공통전염병 예방으로 주민 보건위생 증진 기여

이한국 | 입력 : 2016/04/14 [12:30]
▲ 대덕구, 광견병 예방접종     © 이한국

 [오늘뉴스=이한국 기자] 대덕구는 오는 18일부터 57일까지 지역내 12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생후 3개월 이상 된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 및 기생충 구제를 무료로 한다고 밝혔다.

 

광견병은 대표적인 인수(人獸)공통전염병으로 감염동물에 의한 교상 발생 시 타액 내 존재하는 바이러스가 신경계를 침투하여 발생한다. 증상으로는 고열, 구토, 경련 등을 보이며 빠른 치료가 이행되지 않을 시 뇌척수염 등 신경계증상으로 발전해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질병이다

 

이번 사업은 예방접종 및 기생충 구제약 배부 시 배설물수거봉투를 무료로 공급하여동물분변으로 인한 공원, 어린이놀이터 등 토양오염을 사전에 차단하여 동물기생충 인수공통전염병을 원천적으로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

 

접종기간 중 동 주민센터 방문이 어려운 주민은 구 지정동물 병원인 한밭동물병원, 송촌선비동물병원에서도 광견병 예방접종과 기생충구제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동별 일정은 대덕구 홈페이지(http://www.daedeok.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박수범 구청장은 동물을 사육하는 가정에서는 정기적인 광견병 예방접종 및 기생충 구제를 실시해 공중보건위생 향상에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